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산림 행정

산림행정서비스헌장

산림자원 조성 및 산림보전
  • 산림의 육성과 양질의 임산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계속적으로 노력하겠으며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업을 집행하겠습니다.
  • 매년 조림, 육림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특히 산주가 원하 는 조림 육림사업은 대상자 조사후 우선적으로 시행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임도 시설지는 매년 2회 이상 점검과 수시점검을 통해 유지, 보수하겠으며 재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예방시설을 확충하겠습니다.
후손들에게 물려줄 소중한 산림자원 보호에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산림훼손, 산불 등의 위험성과 처벌기준을 지역언론(TV,신문등) 또는 반상회 등을 통하여 널리 홍보하고 입산로 등에 안내판을 설치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산림사범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들의 재산과 인명을 보호하기 위해 11.1 ~ 5.15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 운영하고 상황발생시 10분 이내로 출동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각종 산림 범법행위에 대한 철저한 감시활동으로 재난요인 및 피해의 확산을 방지 하겠습니다.
  • 한민족의 표상인 소나무를 재선충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재선충병 예찰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대민계도 활동을 강화하는 등 산림환경을 지키는 파수꾼이 되겠습니다.
  • 산림병해충 적기방제를 위하여 병해충 정밀예찰을 월1회이상 실시하여 1그루의 나무라도 살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모든 민원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신속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원스톱민원서비스
    • 모든 민원을 보다 신중히 검토하여 민원인이 재차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one-stop 민원서비스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.
  • 찾아가는 민원서비스
    • 먼거리에 거주하시는 노약자,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들에게는 직접 담당자가 방문하여 민원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
    • 접수된 민원서류는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민원사무처리 기준표에 의하여 처리하되 민원처리 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타업무에 우선 검토, 처리 하겠습니다.
  • 기타
    • 민원인들에게 보내는 모든 문서는 담당자의 성명과 주소,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민원행정실명제를 구현하겠습니다. 불필요한 서류징구 등 부당하게 민원이 처리되는 일이 없도록 서류의 간소화와 신속‧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 민원처리결과는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알기 쉬운 말로 풀어서 상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.
민원을 신속, 공정,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하여

신속한 민원서류 발급(처리)을 위하여 법정처리기간보다 25% 이상 단축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(표)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민원을 신속, 공정,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한 업무명, 법정처리기한(일), 현재처리기간(일), 목표처리기간(일), 문의전화를 안내하는 표입니다.
업무명법정처리기한(일)현재처리기간(일)목표처리기간(일)문의전화(산림과)
산림경영계획 (변경)인가신청 30 25 20 산림경영팀 840-6461
산림경영계획시업신고 5 4 3 산림경영팀 840-6461
임목벌채허가신청 7 6 5 산림경영팀 840-6461
임업후계자·독림가선발신청 10 10 7 산림경영팀 840-5378
목재생산업등록신청 20 20 15 산림경영팀 840-6461
산림사업법인등록신청 20 20 15 산림경영팀 840-5378
산림사업법인등록사항변경신청 10 10 7 산림경영팀 840-5378
소나무재선충병 감염여부 확인 15 15 10 산림방제팀 840-6464
시유림(대부·사용허가)신청 20 20 15 산지개발팀 840-5367
공·사유림 내 채석허가신청 30 30 25 산지개발팀 840-6313

※ 수렵관련 업무 이관

자치행정과 054-840-508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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